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STORIES
  • heritage &
    craftsmanship

    REAL SOUND의 완성
    하이엔드의 기준이 된
    골드문트

STORIES

Heritage & Craftsmanship

HISTORY

골드문트는 1978년 대학생 2명이 만든 획기적인 수준의 음질을 구현한 ‘T3’라는 톤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우수했지만 판로를 찾지 못하던 중 그들은 미셸 르베르숑(Michel Reverchon)을 만나게 됩니다. 미셀 르베르숑은 이 시스템의 탁월함을 알아보고는 당대 가장 큰 오디오 시장인 미국의 판로 개척을 도와줍니다. 오페라 가수였던 할머니를 비롯하여 음악이 가득한 집안에서 자란 미셀 르베르숑은 어릴 때부터 소리에 남다른 감각을 지니고 있었고 이것이 자연스럽게 하이파이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옮겨지면서 '오디오 마에스트로'의 행보를 시작하게 됩니다.
1980년에는 골드문트를 아예 인수하여 자신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골드문트는 자연음 그대로를 재현하는 ‘극사실주의’와 귀로만이 아닌 오감으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오디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1987년, 골드문트는 그동안 개발한 오디오 테크놀로지의 모든 것을 쏟아부은 아폴로그(Apologue)라는 전설적인 스피커를 만들었습니다. 아폴로그는 이탈리아 화가 클라우디오 로타 로리아(Claudio Rotta Loria)가 디자인하였으며 파격적인 비주얼과 압도적인 사이즈, 그 이상의 리얼리티 사운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뉴욕현대미술관(MOMA)에 전시될 정도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그 후로 2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하이엔드 스피커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VALUE

골드문트는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최고급 오디오 명품입니다. 골드문트가 스위스에 위치하게 된 배경은 바로 스위스의 정밀한 기계 산업 때문입니다. 스위스는 첨단 시계 제작 기술과 장인들의 헌신적인 노고로 유명하기 때문에 골드문트를 생산하기에 가장 완벽한 장소였습니다. 골드문트의 절제된 외관과 고급스러운 마감재는 롤렉스, 파텍 필립 등 명품 시계와 동일한 재료로, 동일한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내부 회로 조립 역시 스위스 본사에서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골드문트의 정직원은 고작 20명이지만 이 작은 회사의 연평균 매출은 1000만 달러 이상이며, 사용하는 손님들의 수준도 높습니다. 미국의 전직 대통령과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스타, 글로벌 기업의 CEO와 정치인 등이 주 고객입니다. (유명 팝 가수 마돈나와 애플의 창업자인 고 스티브 잡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아놀드 슈왈제네거, 톰 크루즈, 힐러리 클린턴, 도널드 트럼프 등 유명인사들이 애용합니다.)
골드문트에서 단연 눈에 띄는 사람은 바로 아담 베로니끄 박사입니다. 그녀는 골드문트의 독점 기술이자 유수한 브랜드의 기술진도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프로테우스'를 개발한 수학자로, 골드문트의 핵심 연구진 중 한 명입니다. 골드문트는 베로니끄 박사가 대학생일 때부터 장학금을 주는 등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바로 골드문트 연구진으로 채용을 했습니다. 베로니끄 박사는 오디오에 필요한 기술을 20년 넘게 연구해왔으며, CD 보급 초기인 1990년부터 이미 디지털 프로세서를 연구하였습니다. 또한 뇌에 사운드가 전달될 때 발생하는 시간차를 바로잡아주어 그로 인한 피로감을 최소화해주는 타임 얼라이먼트 기술의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골드문트의 ‘뇌가 편안한 사운드’라는 말은 여기서 나온 말입니다. 골드문트가 새 제품을 내놓을 때마다 일본 소니사는 골드문트를 구매해 분해를 했지만 골드문트의 기술의 비밀을 밝혀내지 못했다는 이야기는 오디오 마니아 사이에서는 유명한 전설입니다. 인간의 귀로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은 20Hz(헤르츠)∼20kHz(킬로헤르츠) 정도지만 골드문트는 0.1Hz부터 3MHz(메가헤르츠)의 주파수 대역을 재생해 냅니다. 전 세계 오디오 개발자들이 애타게 갈망하는 ‘들을 수는 없지만 느낄 수 있는 영역’을 표현하는 오디오인 셈입니다. 이렇듯 골드문트는 어느 분야에 어떻게 돈을 들여서 집중하면 얼마만큼 소리가 좋아지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골드문트는 지극히 합리적인 브랜드입니다. 적어도 기술개발과 투입에 있어서는 그러합니다.


MASTERPIECE

골드문트라는 이름이 오디오애호가들에게 갖는 의미는 자동차매니아들의 페라리나 롤스로이스 그 이상입니다. 어떤 오디오 전문가는 "미국의 마크레빈슨, 유럽의 자디스, 피에르 루네, 골드문트 등은 예술품 수준인데다 개성이 강해 초보들이 들으면 거부감이 들 정도"라고 표현하며, “스위스의 골드문트가 한국 하이엔드 오디오 광들의 애장품으로 등장했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 제품은 보통 앰프로는 재생할 수 없는 미세한 소리까지 모두 잡아낸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음악으로 느낄 수 있는 최대한의 감동을 이끌어낸다는 것이 바로 골드문트에 대한 전문가의 평입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디지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오디오 제작사를 꼽으라고 하면 골드문트가 빠지지 않고 꼽힙니다.

STORIES

Philosophy

매출의 30%는 반드시 R&D에 투자합니다.

미셸 르베르숑 회장의 자사에 대한 자신감은 매출의 30%를 반드시 R&D에 투자한다는 경영철학에서 기인합니다.
골드문트가 기술력에 있어 세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러한 아낌없는 투자가 있었습니다.
골드문트의 경영진과 수학자, 물리학박사들은 가장 진보된 물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가장 완벽한 속도와 타이밍의 음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연구합니다.
따라서 골드문트의 인클로저는 항공 기술에 사용되는 소재로 만들어지며 세부 부품은 파텍필립, 롤렉스 등의 부품을 만드는 공정에서 제조됩니다.
신호를 다루는 정확성은 계측기를 통해서 면밀하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분야별 최고 권위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엄격한 평가 하에 기술을 개발합니다.

골드문트는 스위스의 로잔공대, 취리히공대, 프랑스의 국립과학연구센터(CNRS), 미국 UCLA 등 유명 대학 연구소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분야별 최고 권위자를 찾아 이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골드문트의 연구개발 사이클은 최소 5년이며 골드문트는 오디오 회사들 사이에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기획을 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드문트의 제품 개발은 숙련된 전문가 팀에 의해 광범위한 연구개발과 엄격한 평가 후에 시작되며, 이 개발이 문서적, 과학적, 수치적으로 정확히 설명이 되는 경우에만 진행합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편리성과 디자인에 집중합니다.

골드문트를 가진다는 것은 더 좋은 삶을 위한 투자입니다.
골드문트는 사용자의 모든 감각을 즐겁게 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사운드뿐만 아니라 미와 디자인도 중시하며,
이러한 기업철학은 기존 하이엔드 오디오의 복잡한 시스템을 와이어리스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골드문트는 업계 최초로 플래그십 스피커를 와이어리스로 개발했으며 무엇보다 음원 손실 없이 완벽한 리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STORIES

Patent & License

골드문트는 30년이상 기술을 개발하며 기존의 기술을 채택하기보다 자사의 기술력을 높이는데 힘써왔습니다.

또한 골드문트는 직접 개발한 여러 가지의 기술을 특허 및 라이선스로 등록하였습니다.
High Technology와 Luxury의 브랜드 가치는 골드문트의 제품 개발 전략에 있어 매우 분명한 요소로써
과학적인 리얼 사운드, 극단적인 커스터마이즈, 사용의 용의성을 제공합니다.

[ Goldmund 자체개발 기술 특허 및 라이선스 ]

PROTEUS & LEONARDO
음역대의 시간차 왜곡현상을 조정하며 넓게는 스피커의 위치를 청자의 공간에 적합하도록 수학적으로 조정하고, 좁게는 각 유닛의 모든 음역대가 똑같은 속도로 청자에 도달하도록 오랜 시간에 걸쳐 설계한 프로그램입니다.
MECHANICAL GROUNDING
‘진동은 한 방향으로 흐르며, 부드러운 쪽에서 딱딱한 재질로 이동한다.’는 다이오드(Diode) 이론을 바탕으로 기계의 진동을 바닥으로 보내 진동을 최소화하여 자연음 그대로를 보존해 재생하는 골드문트의 핵심기술 중 하나입니다.
AC CURATOR
다른 기기의 AC전원을 타고 넘어오는 노이즈를 필터링하여 깨끗한 전원 신호만 전달시켜주는 기술입니다. Goldmund의 플래그십 디스크 플레이어의 전원 공급 장치는 6개의 변압기와 6개의 개별 조정된 정밀 전원 공급 회로를 사용합니다.
ALIZE CONVERTER
디지털 신호를 정확히 읽고 분석하여 지터없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정확하고 진보된 아날로그 필터입니다. 샘플링 주파수로 인한 간섭을 방지하고 깨끗한 음질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오버 샘플링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Goldmund 고유의 시간 재구성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완벽한 시간 정렬을 구현합니다.
THERMAL GROUNDING
앰프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식히는 Goldmund만의 기술입니다. Goldmund 앰프는 전통적인 알루미늄 히트 싱크보다 트랜지스터에서 더 멀리 열을 전달하는 금 도금 구리 히트 트랜스미터를 사용합니다.
MULTI CHANNEL
본사의 장치는 설정된 수의 출력 채널에 맞게 사전 구성되어 있지 않고 최대 32개의 개별 채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청음 환경과 요구에 따라 서라운드 채널을 구성하는 것이 용이하며 디지털 영역에서 크로스 오버 기능을 실행하기 때문에 아날로그보다 정확합니다.
TELOS AMPLIFIERS
Goldmund의 엔지니어들은 위상 오류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앰프의 대역폭을 사운드의 가청 대역폭의 100 배 이상인 약 3MHz로 증가 시켰습니다. Goldmund 앰프를 통하면 20 kHz 대역이 20 Hz 대역에 비해 오직 100 ps만이 지연되어, 가청 범위 내의 위상 오차는 측정되거나 청취될 수 없습니다.
ENCLOSURE
골드문트의 제품은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변형이 없으며 반영구적이며 오차가 거의 없는 일정한 두께로 제작되어 최적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최고급 시계 브랜드인 로렉스와 파텍필립의 섀시를 제작하는 제네바의 회사에서 골드문트의 인클로져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ALL IN ONE SYSTEM
디지털 크로스오버 기술 적용으로 네트워크나 케이블을 거치지 않고 각 드라이버의 앰프로 직접 신호를 전송하여 음의 손실을 없앤 시스템입니다.
DRIVER
골드문트에는 스캔스픽(Scanspeak)의 소프트 돔 트위터와 스카닝(Skaaning)의 미드레인지, 우퍼가 사용되었습니다. 빠른 반응 속도와 맑고 깨끗한 사운드 구현능력을 자랑하여 하이엔드 스피커를 위한 최고의 선택으로 불립니다.
STORIES

Luxury & Smart Experience

thumb
thumb
thumb
thumb
thumb

세상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럭셔리한 경험

골드문트의 제품은 인체의 모든 감각을 즐겁게 하기 위해 개발됩니다.
골드문트는 미와 디자인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대성과 함께 영원한 우아함을 표현하며, 재료의 순수함을 주장합니다.
제품 완성단계의 모습은 제품 대부분에 골드문트만의 알루미늄 패널과 금 플레이트에 적용되는 유명한 새틴 같은 특수한 처리에 의해 만들어 집니다.

골드문트만의 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강한 인상, 놀라움, 즐거움을 주는 것이 골드문트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